A. Facebook 경로: Facebook – Facebook 채널 – 채널 설정 – 픽셀/전환 API 이벤트 설정 Q. 픽셀 설정이 아닌 위의 Facebook 채널 설정 메뉴를 통해 전환 추적을 하고 있습니다. 픽셀 설정에서 픽셀 사용을 사용하지 않기로 했고 네이버페이 구매 버튼의 성과 측정 옵션도 체크하지 않았습니다. 이 경우 네이버페이 구매는 전환으로 체크할 수 없는 건가요? 또는 픽셀/전환 API 이벤트 설정에서 브라우저+서버를 선택했기 때문. 네이버페이 구매도 체크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A. Facebook 채널 > 픽셀/전환 API 이벤트 설정으로 브라우저 이벤트만 사용할 경우 네이버페이 클릭 시 주문서 작성 건수만 집계되며 네이버페이 구매 완료 시에도 구매 이벤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서버 이벤트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 네이버페이를 클릭한 경우 주문서 작성 건수로 집계되며 네이버페이 구매 완료 시 구매 이벤트에 포함됩니다. B. 구글어즈 경로: 상점관리 – 채널관리 – 구글 – 구글채널 – 채널설정 – Conversion tag settings Q. 구글어즈를 위 메뉴에서 활성화한 후 전환 성과를 측정하고 있습니다. 전환추적 이벤트 종류에는 네이버페이 구매가 있는데 구글애즈네이버페이 구매는 버튼을 클릭하면 전환으로 체크합니까? 또는 페이스북 서버 전송 방식처럼 다른 방법으로 전환 체크되는 건가요?A. 네이버페이 구매전환 추적 이벤트는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네이버페이 결제페이지로 이동하면 네이버페이 구매전환 추적 이벤트가 집계됩니다. 또한 Npay 버튼을 여러 번 클릭해도 페이지 이동이 한 번에 한 번으로 집계됩니다. 단, 쇼핑몰 고객이 네이버페이로 구매할 경우 해당 쇼핑몰이 아닌 네이버페이로 결제가 이뤄지기 때문에 집계된 데이터는 실결제 데이터와 다를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결제의 경우 카페24 내에서 결제가 아닌 네이버페이지에서 결제가 발생하여 중도취소 등이 발생한 경우는 알 수 없으며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 명시 #노드 #카페24 #메타 #구글애즈 #네이버페이 #체크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