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교통 플랫폼 구축 필요성, ‘변화하는 현대차’ 테슬라와 현대차의 미래 성장성, 자율주행, 드론 같은

타는 자동차를 꿈꾸는 현대자동차의 야망=삼성 vs 애플의 현대차 vs 테슬라 아마존 vs 다른 유통업체의 대표적인 세 가지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드십니까.

먼저, 이에 대해 공부하기 전에 최근 이슈 몇 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론 택시가 최근 발표한 드론 택시에 대한 기사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앵커] 사람이 탈 수 있는 드론 택시가 국내 도심 최초로 시험비행에 성공했습니다. 영화에서 보게 된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현실로 다가왔는데, 5년 후부터는 실제로 사람을 태우고 운행한다는 news.naver.com -> 위의 기사는 100kg가 넘는 성인 남자 2명이 타도 괜찮게 만든 드론 택시가 여의도 공원에서 8분간 비행에 성공했다는 소식입니다.정부는 2025년부터는 드론 택시가 상용화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세계 각지에서 많은 회사들이 에어택시, 드론택시 등에 대한 연구와 실험을 많이 하고 있고 만약 시송 300km로 하늘을 나는 교통수단이 일상화된다면 우리는 굳이 비싸고 좁은 강남 같은 동네에 살 필요가 없게 될 것입니다.어떤 방향이 될지 잘 모르겠지만, 분명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7분 동안 3.6km 비행에 성공한 드론 택시

하늘을 나는 택시를 타고… 5년 후 김포공항~잠실 12분 UAM(Urban Air Mobility): 도심 속의 개인용 비행체(pav)를 통해 제공되는 교통서비스를 뜻하는, 하늘을 나는 드론이라고 생각한다!

PBV(Purpose Built Vehicle) : 용도에 따라 다양한 형태와 기능으로 변하는 자율주행 지상 모빌리티, 즉 차를 이동+공간(카페, 호텔 등)으로 꾸미는 개념이라고 생각해! * 우버가 2023년까지 LA와 호주의 멜버른 등지에서 UAM 상용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등 2023-2025년에는 유럽과 유럽과 유럽과

자율주행은 문자 그대로 운전자의 특별한 조작 없이 목적지까지 자동적으로 찾아오는 자동차를 말합니다. 사람이 타지 않은 무인 자동차와는 차이가 있군요. 레벨은 0~6까지입니다. 레벨 0은 인간이 모두 컨트롤하는 전통적 주행 단계로, 레벨 2에서 3은 부분 자율 주행에 해당합니다. 5이상은 완전 자율주행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자율주행차에 대한 것을 테슬라의 말을 듣고 알게 되었습니다.많은 분들이 그렇게 하시잖아요?

최근에 나온 테슬라 자율주행차 영상을 공유하니 꼭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생각보다 많이 발전했어요!!!!

그것과 관련해, 최근에는 NURO에서 자동 운전 상품 배송 로봇 기업이 발매하고 있어, 알리바바에서는 AI기술을 탑재한 배송 로봇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최근 수소 드론 선도기업인 DMI(두산 모빌리티 이노베이션)에서 수소 드론의 다양한 모델을 선보이고 있으며, 상업용 드론에서 수소 드론이 경쟁력이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럼 먼저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보도록 하죠.애플, 테슬라, 아마존에는 있지만 삼성, 현대차, 기타 유통업체에는 없는 것이 무엇인가요?

현대차 삼성은 일회성 하드웨어 모델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하지만 테슬라, 애플은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서비스 구독 모델을 가지고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돈을 버는 세상이 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테슬라도 애플사처럼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가지고, 애플과 같은 플랫폼을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주행에 필요한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서비스를 테슬라라고 하는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것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도 이에 위기감을 느끼고 최근 미국 엔비디아와 동맹을 맺고 커넥티드 카에 전용 반도체를 장착하기로 했습니다. 2022년부터 현대차와 기아차는 모든 차량에 NV디아의 차량용 반도체를 탑재합니다. 이를 이동통신망과 차량이 밀접하게 연결된 커넥티드 카 시스템에 적용한다는 계획이어서 향후 자율주행 자동차 등에도 사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음은 관련기사입니다022년부터 엔비디아제의 고성능 반도체 탑재자체 개발커넥티드카용 운영시스템 ccOS구동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반도체회사 엔비디아와 제휴관계를…biz.chosun.com간단히 말하면, 자동차와 무선통신을 결합한 인터넷이 가능하고 교통정보 제공, 원격 차량진단 및 제어 구현 등의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현대차에서는 단순히 차를 파는 것만이 아니라 탈차 움직임도 보입니다.

“이에 관한 근거로는 최근 수소동맹의 확대로 현도차-모비스와 수소지게차 개발 및 한국조선해양, 현대글로비스와 수소운반선 공동 프로젝트 추진 등으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왜 현대는 계속 변하려고 하는거죠?자율주행이 상용화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차를 소유하려고 하지 않을 것입니다. 소유해도 집에 두세 대씩 있는 차가 한 대만 있어도 되겠네요.한 대로 자동 운전을 한 다음에 마음대로 집에 주차할 수 있다면, 그 차를 누가 다시 쓰면 되고, 불필요하게 주차되어 있는 차는 필요 없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현대차나 기아차 같은 하드웨어를 팔아 이익을 남기는 업체는 손해를 보게 되잖아요?

일회적인 판매로는 경쟁력이 없다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하드웨어보다는 서비스로 대응해야 미래를 선도할 수 있다!! “(MaaS : Mobility Aa A Service)

여기서 투자 아이디어를 얻는다면 단순히 내연기관을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회사들은 가라앉는 해가 되고, 자동차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만한 플랫폼, 또 커넥션 인터넷망을 제공할 만한 기업, 이와 함께 최근 많이 언급되고 있는 수소체인 관련 사업까지의 분야는 떠오르는 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디가 될까요?

네이버? 카카오?애플? 유튜브? 글쎄요…?

보스턴 다이내믹스: 기술은 좋은데 글쎄요.. 양산은 어렵습니다. – 엔비디아: ccos (커넥트카os) – 현대모비스: 수소연료전지부품 공급업체로서는 나쁘지 않지만 최근 지분때문에.. 사업외적(경영권 승계 이슈)등의 이유로 좋지 않은 것은 있습니다만… 장기적으로는 좋을 것 같습니다-LCC(저가항공사)와 드론은 직접적인 경쟁관계는 없겠지만, 서울-청주 정도는 아마 드론을 대체할 수 있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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