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요양센터 홍보 재가센터 마케팅 방법은?

안녕하세요. 사회 복지 관련 기관 전문 마케팅 대리점의 낯선 마케팅입니다.우리의 낯선 마케팅에서는 무료 마케팅 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그 때문에 대부분의 기관 및 업체 대표가 상담 신청을 하고 줍니다.보통의 경우는 거의 방문 요양 센터나 재택 복지 센터를 직접 운영하는 대표가 많습니다.그런데 종종 방문 요양 센터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대행하세요 센터와 업체 대표가 ” 모르겠지? 하고 상담 신청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마케팅 업체의 내용과 정보는 이미 저희의 낯선 마케팅도 확보하고 확인하기 때문에 신청을 받고도 상담에는 불통이에요.낯선 마케팅이 사회 복지 관련 기관 마케팅 분야에서는 인지도를 입증하고 반증이라고 위로하고 있습니다.오늘은 방문 요양 센터의 마케팅 컨설팅 때 계속 강조하는 몇몇 대목을 소개하겠습니다.

방문요양센터 홍보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재택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을 수급하기 위해 대부분의 방법이 ‘전단지, 플래카드’입니다.전단지나 플래카드 등 홍보의 경우 오프라인 홍보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요즘 많은 대표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방법인 블로그, SNS, 유튜브, 홈페이지 등을 활용하는 방법을 ‘온라인 홍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홍보 중 어느 것이 더 효과적인가요?

오프라인 홍보와 온라인 홍보 모두 장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무엇이 정답이고 함부로 좋다고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다만 홍보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효율적인 절차’는 존재합니다.보통 전단지나 플래카드, 즉 오프라인을 통해 우리 기관에 대한 단편적인 정보를 아는 것이 전화 문의로 이어지기 전에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 정보를 보다 체계적으로 확인하게 됩니다.네이버에서 우리 기관의 이름을 검색하거나 방문요양센터 제공 서비스 등에 대해 검색을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따라서 홍보를 진행함에 있어 저희 기관에 대한 자료를 먼저 블로그에 업로드하고, 이후 전단지와 같은 오프라인 홍보를 진행하는 것이 실제 이용 문의로 이어지는 전환율에서 효율적입니다.

재가센터 마케팅은 일단 블로그부터 시작하는 게 좋겠어요.

우리의 낯선 마케팅에 컨설팅에 관한 문의를 주세요 대표의 경우 이미 우리의 낯선 마케팅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의 내용을 모두 보시고 문의하세요 경우가 많으므로 이미 기본적인 정보는 아시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래서”온라인 홍보”을 해야 할까요. 라는 질문보다는 “어떤 매체를 활용하면 좋을까요?”라는 질문부터 홍보를 하는 것이 많습니다.온라인 홍보에 활용하는 미디어가 다양합니다.유료/무료로 나누어 비교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무료 미디어의 경우는 “블로그/카페/지식인/유튜브 등”이 있고 유료 미디어의 대표적인 “홈페이지”이 있습니다.홈페이지의 경우는 제작 비용에서 유지 관리 비용, 그리고 관리자 모드가 아닌 홈 페이지다면 수정을 할 때마다 계속 비용과 업체와의 협의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또 블로그의 경우는 무료로 운영할 것으로 동시에 네이버 검색 엔진에서 검색했을 때 상위 노출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실질적인 이용 문의가 이어질 가능성도 높습니다.

블로그 노출과 내용이 중요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우리 기관의 블로그와 포스팅이 노출되면 좋겠다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는 사실입니다.또한 내용이 좋으면 글을 읽은 사람들이 실제 이용 문의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도 누구나 알 수 있는 사실입니다.이 내용을 좀 더 전문적으로 이야기하면 블로그와 포스팅이 노출되고 실제 클릭으로 이어지면 방문자 수 등으로 표현하고, 내용을 읽는 것이 실제 이용 문의나 계약으로 이어지는 것을 전환/전환율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즉, 우리 블로그와 글이 어떤 장소에 노출되어 있느냐에 따라 방문자 수가 달라지고, 그 방문자 수가 우리 글을 읽고 이용 문의로 이어지므로 글의 내용이나 수준에 따라 ‘전환율’이 결정됩니다.그렇기 때문에 블로그 노출 수와 내용이 중요한 것입니다.

어떤 내용으로 우리 블로그를 채워야 할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많이 들은 정보가 적어도 1주일에 1개 이상의 포스팅을 업로드해야 네이버가 좋아하고 그래야 상위 노출로 이어진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또 반드시 상위 노출이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지속적인 포스팅이 이뤄져야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 지속적으로 내용을 제공해야 계속 관심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그래서 포스팅을 착실하게 하는 것은 필수지만 어떤 내용으로 우리의 블로그를 메워야 할지 고민이 많다고 생각합니다.가장 중요한 것은 “가족이 무엇을 생각한 것인가”입니다.그리고 그 내용을 우리의 블로그에 묻어 두면”페이지 뷰”이 상승하고 실질적인 이용 문의가 이어질 가능성도 높아집니다.보통의 경우는 “방문 요양 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노인 장기 요양 보험””본인 부담금”등에 관한 정보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감안하여 포스팅을 진행하면 실질적인 이용 문의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오늘은 우리의 낯선 마케팅으로 방문 요양 마케팅에 필요한 몇가지 자료를 소개했습니다.https://blog.naver.com/unfamiliar_marketing/221981785625

낯선 마케팅 무료 컨설팅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낯선 마케팅입니다. 우리의 낯선 마케팅은 정신보건사회복지사 대표가 운영하는 마케팅 대리점입니다.blog.naver.com

저희의 생소한 마케팅은 사회복지 관련 기관의 전문 마케팅 대행사로 유료 마케팅 대행 서비스 뿐만 아니라 무료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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