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를 잘 타지 않아.. 작년 겨울에 배터리를 교체했는데.. 그래서 믿었는데.. 이번에 6주만에 다시 방전됐어.
CTEK 인디케이터가 있지만 지하주차장에는 220V를 사용할 장소가 마땅치 않아

배터리 점프를 하려고 해도 스트리트 로드는 탈 일이 많아.. 그래서 아래와 같은 놈을 만들어준다.이름 지어줘! 배터리 점프 케이블
오른쪽 것은 배터리 직결로 CTEK 인디케이터 자리에 부착하고 왼쪽 것은 배터리로 점프가 가능하도록 악어 집게를 사용했다.케이블은 100A까지 할 수 있도록 10AWG 5SQ용 전선과 퓨즈가 사용됐고 XT90 커넥터로 연결했다.

3D프린터를 이용해 이렇게 마개도 만들어준다.
우선 기존 CTEK를 떼어내기 위해 열어보면 배터리에 직결돼 있지 않고 이렇게 중간 커넥터가 또 있으니 그냥 여기서 CTEK를 떼어준다.

이제 배터리 교체 진행해볼게. 여러 번 작업하다 보니 지금은 쉬워졌다.텐텀시트제거 –>드라이버시트제거(10mm볼트1개)하면 나머지는 손으로 살짝~
배터리 커버에 발모 볼트를 2개 분리하면 이제 배터리가 보인다.점프를 할 때도 여기까지 타야 했기 때문에 좀처럼 불편하지 않았다.

배터리는 이렇게 당기면 그라운드선 길이가 닿는 곳까지 꺼낼 수 있다.
그리고 배터리 이렇게 깡충깡충!

그런데 왼쪽을 보니 똑같이 미끄러진 뒤 그라운드선을 잡고 있던 10m 너트를 풀었다.
이렇게 뽑아낸 배터리에서 그라운드선을 새 배터리로 옮긴다.

자, 제작한 점프 케이블을 배터리 쪽으로 분리하고,
커넥터는 기존 CTEK 인디케이터 위치에 정리해준다
뚜껑을 열고 반대편 점프 케이블과 연결하면 이런 모습이 된다.지금 떼어낸 배터리도 상태가 나쁘지 않아 배터리 점프를 할 때 사용할 수도 있을 것 같다.이로써 겨울철 방전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또 하이웨그 페그 발받침대도 달아줬다.DIY,팩토리,다이팩토리,할리,HARLEY,스트리트로드,스트리트,STREETROD,XG750,배터리,방전,교환,점프,케이블,하이웨이펙,발레스트,튜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