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를 잘 타지 않아.. 작년 겨울에 배터리를 교체했는데.. 그래서 믿었는데.. 이번에 6주만에 다시 방전됐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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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EK 인디케이터가 있지만 지하주차장에는 220V를 사용할 장소가 마땅치 않아
배터리 점프를 하려고 해도 스트리트 로드는 탈 일이 많아.. 그래서 아래와 같은 놈을 만들어준다.이름 지어줘! 배터리 점프 케이블

오른쪽 것은 배터리 직결로 CTEK 인디케이터 자리에 부착하고 왼쪽 것은 배터리로 점프가 가능하도록 악어 집게를 사용했다.케이블은 100A까지 할 수 있도록 10AWG 5SQ용 전선과 퓨즈가 사용됐고 XT90 커넥터로 연결했다.
3D프린터를 이용해 이렇게 마개도 만들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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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기존 CTEK를 떼어내기 위해 열어보면 배터리에 직결돼 있지 않고 이렇게 중간 커넥터가 또 있으니 그냥 여기서 CTEK를 떼어준다.
이제 배터리 교체 진행해볼게. 여러 번 작업하다 보니 지금은 쉬워졌다.텐텀시트제거 –>드라이버시트제거(10mm볼트1개)하면 나머지는 손으로 살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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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커버에 발모 볼트를 2개 분리하면 이제 배터리가 보인다.점프를 할 때도 여기까지 타야 했기 때문에 좀처럼 불편하지 않았다.
배터리는 이렇게 당기면 그라운드선 길이가 닿는 곳까지 꺼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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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배터리 이렇게 깡충깡충!
그런데 왼쪽을 보니 똑같이 미끄러진 뒤 그라운드선을 잡고 있던 10m 너트를 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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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뽑아낸 배터리에서 그라운드선을 새 배터리로 옮긴다.
자, 제작한 점프 케이블을 배터리 쪽으로 분리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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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터는 기존 CTEK 인디케이터 위치에 정리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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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껑을 열고 반대편 점프 케이블과 연결하면 이런 모습이 된다.지금 떼어낸 배터리도 상태가 나쁘지 않아 배터리 점프를 할 때 사용할 수도 있을 것 같다.이로써 겨울철 방전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또 하이웨그 페그 발받침대도 달아줬다.DIY,팩토리,다이팩토리,할리,HARLEY,스트리트로드,스트리트,STREETROD,XG750,배터리,방전,교환,점프,케이블,하이웨이펙,발레스트,튜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