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onal Gallery of Victoria in Melbourne 너무 볼 것이 많아서 하루가 될까 싶어서 11시쯤 도착 23층에는 전 세계 거장들의 작품과 각 지역별 고대미술 1층 로비에서 #Julian Opie 전시 진행 중 부산 해운대역에서 왼쪽 빌딩 아래에 남성과 여성이 조깅하고 있는 영상을 보신 분들은 스포츠 용품 광고용인가 싶으셨을 텐데 그게 바로 줄리아노피의 작품이다. 움직임과 공간에 중점을 둔다는 그의 작품을 감상해보자.재미있는 이야기를 하나 더 했더니 오피에가 한국을 방문했을 때 택시를 탔는데 미터기로 (요즘도 있을지 모르겠다) 옛날에 택시에 있던) 말이 달리는 것을 보고 영상 작품을 만들게 됐다고 해설자가 알려줬다.**
정지된 화면이 아니라 눈을 깜빡이거나 눈가 음영이 바뀌거나 귀걸이가 펄럭이는 동영상이다. 심플하면서도 눈길을 끄는 묘한 매력이 있었다.
정지된 화면이 아니라 눈을 깜빡이거나 눈가 음영이 바뀌거나 귀걸이가 펄럭이는 동영상이다. 심플하면서도 눈길을 끄는 묘한 매력이 있었다.
정지된 화면이 아니라 눈을 깜빡이거나 눈가 음영이 바뀌거나 귀걸이가 펄럭이는 동영상이다. 심플하면서도 눈길을 끄는 묘한 매력이 있었다.
——————————————————————————————————————————————————————————————————————————————————————————————————– 돈이 많아서 건물도 이곳으로 1960년대로 옮기고 지금까지 세 차례 신축을 했으며 사고 싶은 작품은 돈이 없어서가 아닌 작품이 없어서 살 수 없다고 한다. 어떻게 그 기부금을 투자할 생각에 눈덩이처럼 불러 풍요로운 미술관으로 만들었는지 너무 부럽다.
——————————————————————————————————————————————————————————————————————————————————————————————————– 돈이 많아서 건물도 이곳으로 1960년대로 옮기고 지금까지 세 차례 신축을 했으며 사고 싶은 작품은 돈이 없어서가 아닌 작품이 없어서 살 수 없다고 한다. 어떻게 그 기부금을 투자할 생각에 눈덩이처럼 불러 풍요로운 미술관으로 만들었는지 너무 부럽다.
——————————————————————————————————————————————————————————————————————————————————————————————————– 돈이 많아서 건물도 이곳으로 1960년대로 옮기고 지금까지 세 차례 신축을 했으며 사고 싶은 작품은 돈이 없어서가 아닌 작품이 없어서 살 수 없다고 한다. 어떻게 그 기부금을 투자할 생각에 눈덩이처럼 불러 풍요로운 미술관으로 만들었는지 너무 부럽다.——————————————————————————————————————————————————————————————————————————————————————————————————– 돈이 많아서 건물도 이곳으로 1960년대로 옮기고 지금까지 세 차례 신축을 했으며 사고 싶은 작품은 돈이 없어서가 아닌 작품이 없어서 살 수 없다고 한다. 어떻게 그 기부금을 투자할 생각에 눈덩이처럼 불러 풍요로운 미술관으로 만들었는지 너무 부럽다.——————————————————————————————————————————————————————————————————————————————————————————————————– 돈이 많아서 건물도 이곳으로 1960년대로 옮기고 지금까지 세 차례 신축을 했으며 사고 싶은 작품은 돈이 없어서가 아닌 작품이 없어서 살 수 없다고 한다. 어떻게 그 기부금을 투자할 생각에 눈덩이처럼 불러 풍요로운 미술관으로 만들었는지 너무 부럽다.——————————————————————————————————————————————————————————————————————————————————————————————————– 돈이 많아서 건물도 이곳으로 1960년대로 옮기고 지금까지 세 차례 신축을 했으며 사고 싶은 작품은 돈이 없어서가 아닌 작품이 없어서 살 수 없다고 한다. 어떻게 그 기부금을 투자할 생각에 눈덩이처럼 불러 풍요로운 미술관으로 만들었는지 너무 부럽다.——————————————————————————————————————————————————————————————————————————————————————————————————– 돈이 많아서 건물도 이곳으로 1960년대로 옮기고 지금까지 세 차례 신축을 했으며 사고 싶은 작품은 돈이 없어서가 아닌 작품이 없어서 살 수 없다고 한다. 어떻게 그 기부금을 투자할 생각에 눈덩이처럼 불러 풍요로운 미술관으로 만들었는지 너무 부럽다.——————————————————————————————————————————————————————————————————————————————————————————————————– 돈이 많아서 건물도 이곳으로 1960년대로 옮기고 지금까지 세 차례 신축을 했으며 사고 싶은 작품은 돈이 없어서가 아닌 작품이 없어서 살 수 없다고 한다. 어떻게 그 기부금을 투자할 생각에 눈덩이처럼 불러 풍요로운 미술관으로 만들었는지 너무 부럽다.——————————————————————————————————————————————————————————————————————————————————————————————————– 돈이 많아서 건물도 이곳으로 1960년대로 옮기고 지금까지 세 차례 신축을 했으며 사고 싶은 작품은 돈이 없어서가 아닌 작품이 없어서 살 수 없다고 한다. 어떻게 그 기부금을 투자할 생각에 눈덩이처럼 불러 풍요로운 미술관으로 만들었는지 너무 부럽다.——————————————————————————————————————————————————————————————————————————————————————————————————– 돈이 많아서 건물도 이곳으로 1960년대로 옮기고 지금까지 세 차례 신축을 했으며 사고 싶은 작품은 돈이 없어서가 아닌 작품이 없어서 살 수 없다고 한다. 어떻게 그 기부금을 투자할 생각에 눈덩이처럼 불러 풍요로운 미술관으로 만들었는지 너무 부럽다.——————————————————————————————————————————————————————————————————————————————————————————————————– 돈이 많아서 건물도 이곳으로 1960년대로 옮기고 지금까지 세 차례 신축을 했으며 사고 싶은 작품은 돈이 없어서가 아닌 작품이 없어서 살 수 없다고 한다. 어떻게 그 기부금을 투자할 생각에 눈덩이처럼 불러 풍요로운 미술관으로 만들었는지 너무 부럽다.——————————————————————————————————————————————————————————————————————————————————————————————————– 돈이 많아서 건물도 이곳으로 1960년대로 옮기고 지금까지 세 차례 신축을 했으며 사고 싶은 작품은 돈이 없어서가 아닌 작품이 없어서 살 수 없다고 한다. 어떻게 그 기부금을 투자할 생각에 눈덩이처럼 불러 풍요로운 미술관으로 만들었는지 너무 부럽다.——————————————————————————————————————————————————————————————————————————————————————————————————– 돈이 많아서 건물도 이곳으로 1960년대로 옮기고 지금까지 세 차례 신축을 했으며 사고 싶은 작품은 돈이 없어서가 아닌 작품이 없어서 살 수 없다고 한다. 어떻게 그 기부금을 투자할 생각에 눈덩이처럼 불러 풍요로운 미술관으로 만들었는지 너무 부럽다.——————————————————————————————————————————————————————————————————————————————————————————————————– 돈이 많아서 건물도 이곳으로 1960년대로 옮기고 지금까지 세 차례 신축을 했으며 사고 싶은 작품은 돈이 없어서가 아닌 작품이 없어서 살 수 없다고 한다. 어떻게 그 기부금을 투자할 생각에 눈덩이처럼 불러 풍요로운 미술관으로 만들었는지 너무 부럽다.——————————————————————————————————————————————————————————————————————————————————————————————————– 돈이 많아서 건물도 이곳으로 1960년대로 옮기고 지금까지 세 차례 신축을 했으며 사고 싶은 작품은 돈이 없어서가 아닌 작품이 없어서 살 수 없다고 한다. 어떻게 그 기부금을 투자할 생각에 눈덩이처럼 불러 풍요로운 미술관으로 만들었는지 너무 부럽다.——————————————————————————————————————————————————————————————————————————————————————————————————– 돈이 많아서 건물도 이곳으로 1960년대로 옮기고 지금까지 세 차례 신축을 했으며 사고 싶은 작품은 돈이 없어서가 아닌 작품이 없어서 살 수 없다고 한다. 어떻게 그 기부금을 투자할 생각에 눈덩이처럼 불러 풍요로운 미술관으로 만들었는지 너무 부럽다.——————————————————————————————————————————————————————————————————————————————————————————————————– 돈이 많아서 건물도 이곳으로 1960년대로 옮기고 지금까지 세 차례 신축을 했으며 사고 싶은 작품은 돈이 없어서가 아닌 작품이 없어서 살 수 없다고 한다. 어떻게 그 기부금을 투자할 생각에 눈덩이처럼 불러 풍요로운 미술관으로 만들었는지 너무 부럽다.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일본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정말 컸다.세상에서 제일 크지 않을까 하는 게 내 추측인데 갤러리로서의 규모로서 말이야 물어봐야지. 다 못 봤어.11시에 돌아와서 5시에 배고파서 나왔어.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일본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정말 컸다.세상에서 제일 크지 않을까 하는 게 내 추측인데 갤러리로서의 규모로서 말이야 물어봐야지. 다 못 봤어.11시에 돌아와서 5시에 배고파서 나왔어.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일본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정말 컸다.세상에서 제일 크지 않을까 하는 게 내 추측인데 갤러리로서의 규모로서 말이야 물어봐야지. 다 못 봤어.11시에 돌아와서 5시에 배고파서 나왔어.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일본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정말 컸다.세상에서 제일 크지 않을까 하는 게 내 추측인데 갤러리로서의 규모로서 말이야 물어봐야지. 다 못 봤어.11시에 돌아와서 5시에 배고파서 나왔어.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일본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정말 컸다.세상에서 제일 크지 않을까 하는 게 내 추측인데 갤러리로서의 규모로서 말이야 물어봐야지. 다 못 봤어.11시에 돌아와서 5시에 배고파서 나왔어.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일본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정말 컸다.세상에서 제일 크지 않을까 하는 게 내 추측인데 갤러리로서의 규모로서 말이야 물어봐야지. 다 못 봤어.11시에 돌아와서 5시에 배고파서 나왔어.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일본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정말 컸다.세상에서 제일 크지 않을까 하는 게 내 추측인데 갤러리로서의 규모로서 말이야 물어봐야지. 다 못 봤어.11시에 돌아와서 5시에 배고파서 나왔어.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일본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정말 컸다.세상에서 제일 크지 않을까 하는 게 내 추측인데 갤러리로서의 규모로서 말이야 물어봐야지. 다 못 봤어.11시에 돌아와서 5시에 배고파서 나왔어.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일본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정말 컸다.세상에서 제일 크지 않을까 하는 게 내 추측인데 갤러리로서의 규모로서 말이야 물어봐야지. 다 못 봤어.11시에 돌아와서 5시에 배고파서 나왔어.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일본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정말 컸다.세상에서 제일 크지 않을까 하는 게 내 추측인데 갤러리로서의 규모로서 말이야 물어봐야지. 다 못 봤어.11시에 돌아와서 5시에 배고파서 나왔어.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일본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정말 컸다.세상에서 제일 크지 않을까 하는 게 내 추측인데 갤러리로서의 규모로서 말이야 물어봐야지. 다 못 봤어.11시에 돌아와서 5시에 배고파서 나왔어.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일본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정말 컸다.세상에서 제일 크지 않을까 하는 게 내 추측인데 갤러리로서의 규모로서 말이야 물어봐야지. 다 못 봤어.11시에 돌아와서 5시에 배고파서 나왔어.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일본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정말 컸다.세상에서 제일 크지 않을까 하는 게 내 추측인데 갤러리로서의 규모로서 말이야 물어봐야지. 다 못 봤어.11시에 돌아와서 5시에 배고파서 나왔어.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일본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정말 컸다.세상에서 제일 크지 않을까 하는 게 내 추측인데 갤러리로서의 규모로서 말이야 물어봐야지. 다 못 봤어.11시에 돌아와서 5시에 배고파서 나왔어.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일본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정말 컸다.세상에서 제일 크지 않을까 하는 게 내 추측인데 갤러리로서의 규모로서 말이야 물어봐야지. 다 못 봤어.11시에 돌아와서 5시에 배고파서 나왔어.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일본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정말 컸다.세상에서 제일 크지 않을까 하는 게 내 추측인데 갤러리로서의 규모로서 말이야 물어봐야지. 다 못 봤어.11시에 돌아와서 5시에 배고파서 나왔어.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기원전 2000년 전 고대 이집트 유물부터 아시아 각국 한국관 일본관 중국관 그리고 입생로랑 드레스까지 규모가 큰 이유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전시해보면 클 수밖에 없다고…. 정말 컸다.세상에서 제일 크지 않을까 하는 게 내 추측인데 갤러리로서의 규모로서 말이야 물어봐야지. 다 못 봤어.11시에 돌아와서 5시에 배고파서 나왔어.기원전 2000년 전 항아리다. 4천 년 전에… 우리는 아마 신석기, 메소포타미아나일 강 유역의 미술품들을 볼 수 있을 것이다저 점토로 만든 배가 기원전 2000년 전 이집트에서 만들어진 조형물. 4000년 전에 만든 조형물, 아니 작품의 동작이 각기 다르고 디테일이 있어 어떤 스토리를 전달하는 것 같다.저 점토로 만든 배가 기원전 2000년 전 이집트에서 만들어진 조형물. 4000년 전에 만든 조형물, 아니 작품의 동작이 각기 다르고 디테일이 있어 어떤 스토리를 전달하는 것 같다.저 점토로 만든 배가 기원전 2000년 전 이집트에서 만들어진 조형물. 4000년 전에 만든 조형물, 아니 작품의 동작이 각기 다르고 디테일이 있어 어떤 스토리를 전달하는 것 같다.저 점토로 만든 배가 기원전 2000년 전 이집트에서 만들어진 조형물. 4000년 전에 만든 조형물, 아니 작품의 동작이 각기 다르고 디테일이 있어 어떤 스토리를 전달하는 것 같다.저 점토로 만든 배가 기원전 2000년 전 이집트에서 만들어진 조형물. 4000년 전에 만든 조형물, 아니 작품의 동작이 각기 다르고 디테일이 있어 어떤 스토리를 전달하는 것 같다.람세스 1, 2, 3, 세보다 1500-2000년 후의 왕람세스 1, 2, 3, 세보다 1500-2000년 후의 왕람세스 1, 2, 3, 세보다 1500-2000년 후의 왕람세스 1, 2, 3, 세보다 1500-2000년 후의 왕람세스 1, 2, 3, 세보다 1500-2000년 후의 왕람세스 1, 2, 3, 세보다 1500-2000년 후의 왕람세스 1, 2, 3, 세보다 1500-2000년 후의 왕람세스 1, 2, 3, 세보다 1500-2000년 후의 왕많은 디자이너들이 스케치많은 디자이너들이 스케치많은 디자이너들이 스케치많은 디자이너들이 스케치많은 디자이너들이 스케치많은 디자이너들이 스케치많은 디자이너들이 스케치많은 디자이너들이 스케치많은 디자이너들이 스케치많은 디자이너들이 스케치많은 디자이너들이 스케치많은 디자이너들이 스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