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자산인 차량, 계약할 때는 몇 천만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늘어나는 주행거리와 함께 사용흔적이 쌓이면 구입 당시 가격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판매가격이 하락하는 것이 중고차입니다. 물론 차종에 따라 금액이 내려가는 속도가 조금씩 다르지만 국내에 나와있는 모델 중 금액이 커지는 차량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유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가격이 낮아지는 중고차인 만큼 중고차를 가진 차주는 중고차를 처분할 때 판매가격 내용에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조금이라도 좋은 판매가격으로 거래하기 위해 중고차 앱, 찾아가는 등 몇몇 담당자와 중고차 매매회사로부터 상담을 받고 그 중 가장 비싼 쪽으로 매매를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시간을 투자할수록 성과는 좋지 않고 거래에 절망감을 드러내는 사람이 대다수입니다. 중고차 처리 방법은 몇 가지 없고 손해를 안고 한국에서 내 차를 파는 사람들이 있는데 자세히 문의해보면 중고차를 한국이 아닌 수출에 의한 중고차 매매를 알아보고 다른 나라로 보내 거래하는 방법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중고차 해외 수출은 많은 사람들에게 낯선 수단이고 폐차장에 가는 것과 같은 오래된 고물차만 해당된다고 생각하는데요. 근데 최근에 그 기준이 상승해서 자동차에 따라서는 한국보다 국외 수출이 판매 가격이 더 비싼 경우가 꽤 있어요. 일반 매매 중심과 해외 수출 중고차 매매, 이 두 매매 방식에 맞는 차는 어떤 것인지 포스팅을 통해 비교해 보겠습니다.차를 팔 계획을 세울 때 거의 어느 dealer 또는 매매업자에게 의뢰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이 방법이 더 쉽고 위험 없이 판매할 수 있는 매매법이라는 사항은 자동차 보유자들이 이미 인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시세에 가깝게 내수로 만족스럽게 팔려면 몇 가지 조건을 맞춰야 진행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킬로수가 낮고 교통사고가 없는 자동차이기 때문에 망설임 없이 사고팔고 사용할 수 있는 차가 비교적 비싸게 팔 때 이런 중고차가 가장 금액을 만족스럽게 책정받게 됩니다. 오래된 차는 차 자체의 상태와 관계가 있기 때문에 대개 내외관 상태가 최상급인 차가 거래하기 쉬운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차량 연식 자체는 꼭 얼마 안 될수록 판매가 쉽지만 최초 등록 기준 10년 미만 중고차 중 gasoline 자동차는 15만km 이하의 disel 자동차는 20만 이하의 km수 자동차여야 계약이 성사됩니다.가장 인기 있는 색상이자 오히려 플러스 요소가 되는 흰색, panorama 선루프 및 통풍시트와 같은 편리한 편의사항이 추가될수록 자동차 판매 시 만족스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누적 거리가 한국에서의 거래 기준을 처음부터 초과해 버린 경우는 시세보다 훨씬 낮은 금액으로 거래하거나 어떤 때는 구입하지 않는 불상사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주행거리가 높을수록 차가 오래됐다고 판단해 이런 중고차를 구입하는 사람은 적기 때문에 판매를 할 수 없어 dealer 측에서도 막대한 손해를 떠안아야 하기 때문입니다.이 밖에도 가벼운 수리 수준이 아니라 자동차 프레임까지 손질해야 할 정도로 심한 사고 경험, 탑승자 안전에도 방해가 되는 요인이 존재한다면 대한민국에서 판매할 때 판매 가격 부분에서 마이너스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같은 디자인의 자동차라도 내수시장에서 처분하는 것보다 세계 수출이 유리한 차와 그 상태는 어떨까요? 어디서나 중고차를 사고 판다면 일반적으로 출시된 연도도 얼마 되지 않고 사용 흔적도 적은 중고차가 금액이 비싼 것은 당연하지만 수출시장에서 차량 금액을 정하는 기준은 전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중고차 가격에 타격을 줄 것으로 보이는 킬로수에 대한 감가상각이 사실상 없다는 부분이 정말 이득입니다.차량을 필요로 하는 도상국을 대상으로 수출이 활성화 하고 있는데 그 나라에서는 자동차를 보면 킬로 수보다는 차량의 컨디션, 부품, 색깔과 수출국으로 좋아하는 옵션에 대한 점을 킬로 수보다 높이 평가합니다. 자동차 값을 연식과 킬로 수에서 연관 지어 보는 한국과 달리 수출국에는 차량의 상태를 보고자동차의 나이와 금액을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매매가 불가능한 주행 거리를 기록하는 20~30만킬로 수를 넘어선 10년식 중고 스포티지 R차량의 한국 판매 가격과 수출 시장의 가격을 살펴보면 대한민국은 500에서 600수준의 광고 가격, 실제 매입 가격은 딜러 마진과 추가 비용을 제외한 3400수준의 매입 가격이면, 수출 금액은 20,30만킬로미터에서도 큰 차이 아닌가, 흰색으로 선루프가 장착된 차량은 보다 높은 금액을 보이기도 합니다. 최근 수출 중고 자동차 매매를 통해서 가장 많이 수출이 이뤄졌으며 한국에서 거래하는 것보다 매매하기 쉬운 조건의 중고 차는 2010년식 킬로 수가 20만을 넘은 스포티지 R, 싼타페 등이 해당하는 더 작은 것은 그랜저, K3, K5가 끈질긴 구매율과 함께 만족스러운 판매 가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 한국에서 비 선호 대상 수동 밋션 차량과 유채 색도 바로 수출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로 하여 주시면 다행입니다.자동차 매매 방법, 보통 한국에서 파는 것, 그리고 폐차 처리가 끝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일반적이고 오늘도 이런 상황인 것 같아요. 누적거리가 높은 게 전부는 아니지만 한국에서 금액에 영향을 주는 중고차 감가 요인이 붙은 거리이기 때문에 경유 모델처럼 누적거리가 큰 중고차는 한국에서 판매하는데 제약이 있습니다. 달린 거리가 많이 누적된 차량을 거래할 때 한국에서의 시세와 이번 글에서 말씀드린 수출 중고차 매매 견적을 정리해 보시고 금액 리스크를 막고 보다 합리적인 자동차 처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여기저기 견적을 내봐도 한국에서 매매할 수 없다면 크게 기대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자동차 매매 방법, 보통 한국에서 파는 것, 그리고 폐차 처리가 끝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일반적이고 오늘도 이런 상황인 것 같아요. 누적거리가 높은 게 전부는 아니지만 한국에서 금액에 영향을 주는 중고차 감가 요인이 붙은 거리이기 때문에 경유 모델처럼 누적거리가 큰 중고차는 한국에서 판매하는데 제약이 있습니다. 달린 거리가 많이 누적된 차량을 거래할 때 한국에서의 시세와 이번 글에서 말씀드린 수출 중고차 매매 견적을 정리해 보시고 금액 리스크를 막고 보다 합리적인 자동차 처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여기저기 견적을 내봐도 한국에서 매매할 수 없다면 크게 기대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