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에스테틱 시장 선두자리를 차지한 프랑스 해양성 브랜드 ‘따라라 리미드’와 롱런의 인기 입증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30대~4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에스테틱 브랜드. 프랑스 해양성 에스테틱 브랜드로 국내에 확고한 입지를 다진 타라를 소개한다. 얼굴 관리부터 바디 케어까지 전 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대구. 고급 에스테틱 홈케어 시장에서도 주도권을 잡고 있다. 특히 마니아층이 탄탄한 대구의 인기 비결을 소개한다.구루오켄지

한국의 화장품 시장은 온라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날개 돋친 듯 팔린 화장품 브랜드는 위기를 맞았다. 저가 화장품 공세도 사라졌다. 화장품을 살 수 있는 채널은 빠르게 증가해 화장품 본사에서 정한 가격이 곧 시장가격이 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동한 H&B숍이 커졌다.
외부에서 이처럼 강한 소용돌이가 밀려와도 끄떡없는 에스테틱 브랜드가 있다. 프랑스 해양부 에스테틱 브랜드 타라다. 국내 에스테틱 시장에 수많은 유럽 에스테틱 브랜드가 진출했지만 실패한 사례도 적지 않다. 타라는 20년 가까이 국내 피부 관리 시장에서 살아남은 몇 안 되는 유럽 피부 관리 브랜드다.

에스테티션이 추천하는 화장품, 타라타라의 성공을 쉽게 점치지 못했다. 타라가 성장의 날개를 펼치던 무렵, 한국의 화장품 시장은 홈쇼핑으로 재편되기 시작했다. 피부관리사가 아니라 대기업과 유통채널이 피부관리 화장품 유통을 위협하기 시작했다.
타라에 대한 끊임없는 구애와 유혹이 시작됐다. 그런 식으로 타라는 오래갈 수 있을까. 눈앞의 이익을 좇으면 에스테틱 업계는 도산할 수밖에 없었던 시기였다. 강성영 대표는 피부관리사와의 상생을 선택했다. 당연하고도 과감한 결단이었다. 피부관리 화장품 유통은 고객의 피부 개선이 최종 목표가 돼야 한다. 다만 미용사를 통해 타라 화장품이 유통돼야 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당시엔 시대를 읽지 못했다는 말도 나왔지만 시간이 증명했다. 타라의 선택은 옳았다. 타라는 에스테티션만이 소화할 수 있는 화장품이었다. 타라는 지금도 고객의 피부 특성에 따라 피부 관리사가 타라 제품을 추천, 판매한다는 규칙을 철저히 지키고 있다.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강성용 대표는 에스테티션이 마지막으로 판매할 수 있는 화장품이 있다면 그게 타라라며 에스테틱 업계를 지키겠다는 나의 약속은 지금도 이행 중이다. 피부관리사들과 타라는 숙명을 같이하고 있다고 말했다.고객의 피부를 잘 아는 피부전문가는 피부 관리사의 피부에 잘 맞는 화장품은 누가 고를까. 강성용 대표는 처음부터 에스테티션은 고객의 피부에 맞게 화장품을 추천해야 한다고 강조했고 이는 현재의 타라의 위상을 만들었다. 고객들은 미용사가 권하는 화장품을 믿고 쓰기 시작했다.
특히 요즘처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로 외출을 꺼리는 고객들은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타라 전문점과 소통하고 있다. 자신의 피부 상태를 사진으로 촬영해 전달하고, 에스테티션이 권하는 타라 화장품을 구입한다. 타라는 샵에 오는 고객에게 홈케어로도 잘 팔리지만 부득이하게 올 수 없는 고객에게는 상담을 통해 택배로 타라 제품을 받아본다. 카카오톡이나 문자상담을 통해 자신의 피부상태를 설명하면 피부관리사는 필요한 타라 제품을 추천한다.

피부관리사와 상담을 받고 화장품을 사는 것이 쇼핑 문화가 된 요즘 피부관리 전용 화장품을 사는 붐이 시작되었는데 타라는 이미 기반을 닦고 그 선봉에 섰다고 할 수 있다.
강성연 대표는 “피부마다 효과가 있는 화장품이 있다. 피부에 맞는 화장품은 고객의 피부관리를 위한 에스테틱사가 가장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전문점을 운영하는 에스테틱사와 원장의 뛰어난 실력으로 화장품을 추천하여 피부를 개선하려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 타라는 한국에서 인기 있는 프랑스 해양성 에스테틱 브랜드가 됐다고 말했다.

‘라리미드’로 손님들의 갈증을 해소해 주는 타라는 프랑스 해양성 에스테틱 브랜드다. 자연유래 활성성분으로 얼굴관리와 바디케어를 진행함. 타라와 함께 사용하면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에스테틱 브랜드. 과학적인 성분들이 좀 더 특수한 목적으로 관리될 수 있는 에스테틱 브랜드가 필요했다.
강성영 대표는 프랑스 해양성분과의 조합이 잘 맞는 과학적 성분을 함유한 라리미드를 선택했다. 지난해부터 ‘라리미도 퍼펙트 리프레싱 스킨 칵테일 앰플’을 출시했다. 28일 주기로 다시 태어나 죽는 피부 세포의 주기, 즉 피부 턴오버 주기에 따라 28개의 앰플을 매일 사용하는 구성이다.
1회 퍼펙트 아쿠아 PERFECT AQUA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보습 및 테라피 효과를 높여주는 제품 유효성분 : Flavonoids, Pehnolic compounds, Terpenes, Enzymes, Minerals
2회 굿화이트 옥시 GOOD WHITE OXY 외부 환경과 스트레스로 인해 칙칙한 피부를 밝혀주는 제품 유효성분 : Goodwhite, Oxyactive, Hyaluronic acid, Vitamin A, Vitamin E, Urea
3 회 울트라 너리싱 ULTRA NOURISH 피부 노화 예방에 효과적인 제품 유효 성분 : Proteins, Vitamins, Minerals, Carbohydrates
4회 멀티액션소이 MULTIACTION SOY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하는 제품 유효성분 : Phytoplacenta, Vitamin F, Aminoacids
5회 플럼퍼 리플래니쉬 PLUMPER REPLENISH 탄력을 주어 윤기있는 피부로 가꾸어 주는 제품 유효성분 : 마린 콜라겐
6회 페이스 퍼밍 FACE FIRMING 페이스 라인을 탄력적이고 아름답게 가꾸어 주는 제품 유효성분 : 엘라스틴
7회씬파워 THIN POWER 아고라인과 얼굴라인을 집중케어하는 제품유효성분 : 실록센트 라이올 알지네이트, 카페인

매장에서 에스테티션이 진행하는 타라 트리트먼트에 라리미도 퍼펙트 리프레싱 스킨 칵테일 앰플을 추가해 티켓팅 가격대를 높일 수 있다.


래리미드는 3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스페인 에스테틱 전문회사이다. 래리, 브랜드를 선보인 Laboratorio Espanol de Investigacion cosmetologica는 이 2014년 CEEI IVACE를, 2015년 European Center for Innovative Enterprises, 발렌시아 비즈니스 경쟁력 연구소가 수여하는 최고상을 수상했다.
랠리, 퍼펙트 리프레신 스킨 각태일주 앰플은 퍼펙트 아쿠아(PERFECT AQUA), 굿화이트 옥시(GOOD WHITE OXY), 울트라노리신(ULTRA NOURISH), 멀티액션과 소이(MULTICTION SOY), 퍼펙트 페이스티온 SOY, 풀롬폴립 레니쉬(FILEN SOY) 별도 판매(PER) 일주일에 한 번씩 7주 동안 타라테라피에 랠리, 퍼펙트 리프레신 스킨 칵테일 주앰플을 하나씩 사용하는 방식이다.
Tip 11차 마스크를 쓴 후 랠리, 퍼펙트 리프레신 스킨 칵테일 주앰플을 차례로 사용한다. 고객의 얼굴과 목에 래리, 퍼펙트 리프레신 스킨 칵테일 주앰플을 꼼꼼하게 도포한다. 또는 집중관리가 필요한 고객에게 랠리, 퍼펙트 리프레신 스킨 칵테일 주앰플 1종을 선택하여 사용한다.
Tip 2 랠리 퍼펙트 리프레신 스킨 칵테일 주앰플 28 Days(소비자용 홈케어)를 집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권장한다.
Tip 3신부 관리 등 특별 트리트먼트를 세팅할 때 랠리, 퍼펙트 리프레신 스킨 각태일주 앰플 7days(전문가용)와 랠리, 퍼펙트 리프레신 스킨 각태일주 앰플 28Days(소비자용 홈케어)를 추가한다. 고객에게 랠리, 퍼펙트 리프레신 앰플을 추가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몸매를 당당하게 라리미드제로짐 바디핏 크림 바디케어. 이제 여름뿐이 아니다. 레깅스를 평상복처럼 입고 건강한 몸매를 위해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강성영 대표는 몸매 관리에 관심이 많은 수요를 위해 지난해부터 라리미드 제로짐 바디핏 크림을 국내 에스테틱 업계에 공급하고 있다. 팔, 복부, 허벅지 등 고객은 관리를 원하는 바디 부위에 마음껏 바를 수 있다.
바디라인 케어 화장품은 많았지만 고객의 반발도 컸다. 일부 성분이 피부를 뜨겁게 하는 현상이 길게 나타나 고객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
그래서 강성용 대표가 라리미드 제로짐 바디핏 크림을 선택했다. 따끔따끔하거나 뜨거워지는 등의 불편은 전혀 없다.카페인과 멘톨 대신 발효콩 추출물(Bacillus/Soybean Ferment Extract)이 들어 있다. 산뜻하게 흡수되고 러빙동작이 원활하여 고객들이 홈케어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호호바 왁스(Jojoba Wax)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 수 있다. 가게에서도 복부 수기 기술과 접목하기 쉽다.
Tip 1원 하는 케어 부위에 적당량을 덜어 부드럽게 바른다.
Tip 2 아침과 저녁 사이에 도포한다. 필요하면 도포 횟수를 추가할 수 있다.
Tip 3 복부, 허벅지, 팔과 종아리 관리를 원하시는 고객님께 적합함.

강성연 대표는 “결국 고객들은 개선 결과가 확실한 화장품을 원한다. 탈라와 라리미드는 언턱트(Untact) 서비스로 훨씬 앞서가는 에스테틱 브랜드다. 수많은 리뷰가 이를 검증한다면서 많은 시술로 피부가 얇아진 고객, 민감해진 고객들이 피부 관리사를 찾고 있다. 타라와 라리미드는 버팀목이 돼 에스테틱 업계의 미래를 열어 가고 싶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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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기사는 벨리시마 2020년 8월호(통권 77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저작권은 벨리시마에 있으며 내용을 무단 전재 또는 무단 도용할 경우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