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석표본관찰/태양계학습지활동/실제화석만들기/알지네이트화석만들기/무라스틱/다른물질혼합실험/영어단어첩만들기

[4학년 과학]1. 지층과 화석 화석의 표본을 관찰하여 분류한다.

아이들과 사진과 영상으로 다양한 화석에 대해 알아봤다

그후 본체화석과 흔적화석의 개념을 이해하고 아이들에게 어제 선생님이 화석을 찾아왔다!! 반신반의하지만 기대감과 호기심은 폭발한 아이들에게 교과서를 참고하여 화석의 종류를 추론하고

본체 화석과 흔적 화석을 대략적으로 분류하는 활동

[5학년 과학]2. 태양계와 별태양계 행성 알아보기 ver.2

학기 초 과학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키트와 활동지를 충분히 구입해 두었다

이런 것이 작은 학교의 장점이다 🙂 아이들에게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서로 이야기하며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활동

이 정도면 태양계 마스터가 돼야 되지 않을까?

[4학년 과학] 1. 지층과 화석, 우리 주변의 동식물을 활용하여 화석 만들기

1억 년 뒤 일을 생각하며 아이들에게 화석을 만들어 보자고 했다.

어린이들에게 우리 주변의 동식물을 활용하여 화석을 만들어 보는 수업 진행

다만 살아있는 동물은 재료로 사용금지, 어디서 찾았는지 조개껍질도 나오고 지렁이 시체도 나오고 🙂

클레이를 직접 찍어보면서 본체 화석과 흔적 화석을 만들어보는 활동

[4학년 과학] 1. 지층과 화석 달걀 지네이트 공룡 화석 만들기

아이들이 눈길을 끌도록 기대했던 수업 얼지네이트로 공룡화석 만들기 🙂

예로서 완성된 화석을 보여주며,

완성되면 집으로 가져간다기에 의욕 뿜뿜 생각보다 빨리 굳어서 조금 실패한 아이들도 있고 두번씩 만들거나 과학실이 엉망이 되어 힘들었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면 성공이야, 이제!

[3학년 과학] 1. 물질의 성질물 래스틱하고 다양한 물질 체험

우리 주변의 다양한 물질과 물질의 성질을 알아보기 위해 처음 보는데 신기한 물질이 필요하고 떠오른 무라스틱!

하얀 알갱이를 뜨거운 물에 넣으면 투명 클레이 상태가 되고 식으면 불투명하게 굳어지는 이상한 물질

발명시간에 많이 사용했던 기억들을 되돌아보고 활동 고고!

[3학년 과학]1. 물질의 성질서에서 다른 물질을 섞을 때 변화를 관찰한다.

물, 알긴산나트륨, 유산칼슘을 이용해 서로 다른 물질을 섞을 때 나타나는 변화를 관찰하는 실험을 진행했다.

교과서를 보면서 빨리 하고 싶다고 기대했던 실험

액체괴물 모양이 만들어지면 손으로 만지면서 반들반들 반들반들

영어) 개인별 단어장 만들기

3월부터 교과서와 별도로 진행한 파닉스 수업을 한바퀴 돌았다.

아직 읽기가 서툴지만 나름대로 파닉스의 룰을 이해하는 것 같아서 만족해.

교과서 속 기초어휘를 흘려듣기가 아까워서 아이들에게 단어 암기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고등학교 3학년 때 내 단어장을 직접 보여 줬다.

당시 띠 스티커가 나와 빼앗겼지만 아이들은 유물 보듯 신기해했다.선생님이 이걸 다 외우셨어요?선생님 생각보다 많이 공부했어. 비록 단어장 서울교육은 못가봤지만 요즘 단어장을 들고 다니면서 외우는 아이들이 있어.

그래도 이게 어딘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