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기업의 전산조직이 클라우드로 이행하고 있다. 얼마나 많은 클라우드가 유행하고 있는지는 아래를 참조하자.클라우드 빅3인 아마존, MS, 구글의 클라우드 얘기가 자주 나온다.
BIG3 Cloud 기업은 매년 5%씩 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결국 클라우드 업체는 빅3가 계속 강세를 보일 것 같아요.blog.naver.com 오늘은 넷플릭스를 비롯한 IT 기업들의 클라우드 비용과 최근 클라우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 세계 1억 1천만 가구 이상이 이미 시청한 ‘오징어 게임’의 가치가 1조원 이상이라는 내부 문서가 나왔다고 합니다. 전체 오징어 게임 제작비 2,140만달러(약 253억원)의 40배가 넘는 어마어마한 수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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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청난 규모의 투자를 통해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계속하고 있는 넷플릭스 클라우드에는 얼마나 사용하고 있을까요?
넷플릭스는 이미 2020년부터 2022년까지 AWS에 10억달러를 지불하기로 계약했습니다. 1년간 최소 5억달러(6000억원)는 써야 한다는 뜻.
그 밖에 주요 SaaS 기업의 클라우드 비용계약을 보면 스냅챗, 틱톡, 스노우플레이크 등이 2억~3억달러를 연간 클라우드 비용으로 계약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아래 그래프와 표로 몇 개 기업의 클라우드 비용을 잘 표시하고 있으며, 금액 단위는 백만달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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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flix의 클라우드 비용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Amazon Elastic Compute Cloud(Amazon EC2)입니다. AWS의 심장에 해당하는 서비스로 안전하고 크기 조정이 가능한 컴퓨팅 용량을 클라우드가 웹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국내외 대기업의 36%가 현재 클라우드에 연간 1,200만달러 이상을 지출하고 있다고 합니다.넷플릭스, 스냅챗과 같은 거대 기업의 클라우드 비용 규모에 비하면 아직 수십 분의 1 수준이지만 대다수 기업들이 클라우드 비용 지출을 상당량 늘리고 있습니다.
IaaS 시장 규모는 =480억달러로 추산되고 있는데요.클라우드 비용을 최적화하지 않고 240억달러를 낭비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즉, 전체 시장의 50%가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연간 몇 백억원의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기업이 어떤 이유로 과다하게 지출하고 있는 것일까요?virtana의 조사에 따르면 다음 5가지 이유입니다.1.72% – 클라우드 비용 관리를 위한 너무 많은 도구 2.71% –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가시성 부족 3.68% – 사일로 형태로 운영되는 팀 4.66% – 비즈니스 요구에 맞는 서비스 수준의 이해 곤란 5.56% – 클라우드 비용 관리 자동화 부족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절감 방안에 대하여 더 많은 내용을 공부하여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