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반영 시간 구글 어드 센스

구글 애드센스 데이터 반영 시간

많이 궁금하실 것 같아요 구글 어드센스의 수익 보고서를 보면 수익에서 방문자 뷰 등의 변화에 언제쯤 적용되느냐는 말입니다. 그래서 제가 관찰해봤어요

그럼 오늘은 구글 어드센스 반영 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웹상의 많은 사이트들을 보면 사용자들은 그 안에서 스크롤을 내리거나 특별한 부분을 클릭해 보는 등 많은 액션을 발생시킵니다. 그 중 필요한 액션을 모아 데이터에 저장하고 활용합니다.

구글 어드센스도 포함됩니다. 구글어드센스에도 다양한 데이터가 표시되는데 대부분의 데이터는 변화하고 있지만 시간은 아니라는 것을 많은 분들이 아실 것입니다.

그럼 티 스토리에서 발생하는 액션이 구글에 반영되기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많이 궁금해하셨을 것 같아요

관찰 결과는 00시 30분경 처음 반영되며 이후 15분마다 데이터가 갱신됩니다.

특이한 점은 수익보고서의 항목 선택에 따라 반영시간이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인지 반영되는 데이터에 차이가 있습니다. 같은 스토리지 공간에 데이터를 보존하고, 읽어들여 오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설마 쿼리를 잘못해서 생기는 문제는 아니겠지… 아닐 거예요.

어쨌거나 티스토리에서 발생하는 액션이 구글 어드센스에 반영되기까지 대략 3045분의 시간이 걸린다고 생각해 주세요.

며칠 관찰한 결과에 따르면, 조금 시간차가 있지만 대략 그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어제는 정확하게 30분 반영 후 45분 반영 이렇게 처음 박영후 15분 경과할 때마다 갱신되었습니다. 오늘은 27분 그리고 15분 뒤에 42분에 반영이 됐습니다 측정은 오늘 수익 보고서의 기본 항목으로 했습니다.

  • 구글 프로그램도 어차피 사람이 만드는 거라서 완벽하지는 않다고 생각해요. 너무 신뢰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관찰자료 확인

페이지뷰를기준으로데이터반영시간을체크해봤습니다.

페이지뷰는 방문자수와는 조금 다릅니다. 한 사람이 방문하면 한 방문자이지만, 한 사람이 페이지를 두세 개 보면 그것의 총계가 페이지 뷰가 됩니다. 방문자와 페이지뷰의 차이는 블로그마다 다르지만 제 블로그의 경우는 대략 5~10%정도 페이지뷰가 더 높습니다.

검색 비율과 외부 유입이 낮은 초기에는 많은 구독자 분들이 오셔서 여러 페이지를 보셔서 그런지 보통 100% 내외에서 페이지 뷰가 많았는데 검색이 대부분인 이후에는 차이가 많이 줄었습니다.

초기에는 방문자의 대부분을 구독자 분들이 차지하던 시기입니다. 검색 비율 및 외부 유입 비율이 높게는 80~90%에 이르는 지금은 보통 검색으로 들어오면 그것만 바라보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바일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 00:13분 방문자 9명

구글 어드센스 오늘 수익 보고서 데이터 00:13분 페이지 뷰 0 관찰한 자료를 보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위에는 모바일 시간과 방문자 수가 표시되는 데이터이고 아래는 구글 어드센스 오늘 수익 보고서에 나와있는 데이터입니다. 12시 13분 확인 결과, 모바일은 9명의 방문자가 발생하였으나, 아직 구글 어드센스에는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시간은 오른쪽 아래에 보면 나옵니다.

12시 21분 구글 어드레스 수익보고서에 아직 데이터가 반영되지 않았습니다.(재충전 확인했습니다)

모바일 티스토리 방문자 수 통계

12시 27분이 돼서야 첫 데이터가 반영이 됐어요 30분 전에 발생한 1만 기록이 된 것 같아요.30분이 지나서 반영을 하게 되면 0분에서 30분까지 한꺼번에 반영이 되는 것이 아니라 살펴본 결과 30분 전까지의 기록이 보존되는 것 같습니다. 어제는 정확하게 30분 정도 반영이 된 것 같은데 오늘은 3분 빨라요 어쨌든 그 후 15 분 지날 때마다 데이터가 반영되는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수평형 –>

기본 항목에서 측정 항목을 삭제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측정 항목에 CPC 추가

측정 항목에 측정 가능 active v iew 추가

측정 항목에 CTR을 추가하면 측정 항목을 추가하고 페이지 뷰를 확인했더니 여기에서는 아직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추후에 반영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데이터가모든항목에일괄적으로적용되지않았습니다.

12시 36분에 CTR 측정 항목을 추가해서 확인해보니 페이지 뷰가 12로 기본 측정 항목인 페이지 뷰보다 많이 반영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늦게 반영이 돼서 30분 전후로 어느 정도 반영이 된 것 같아요.

보시는 것들은 기본 측정 항목입니다 기본 측정 항목의 페이지 뷰 데이터는 아직 15분이 지나지 않은 그대로입니다.

기본 항목 12시 27분 데이터 반영 15분 후 42분 데이터 반영

결론

확인 결과를 보면 00시가 되면 대략 30분 경과 후 첫 번째 데이터가 반영된 후 15분마다 갱신됩니다. 갱신된 값은 30분 전까지의 데이터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액션이 일어나면 대략 구글 어드센스에 반영되기까지 짧게는 30분에서 45분까지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측정항목을 하나 또는 여러 개를 추가해서 확인해 보면 데이터가 다를 수 있지만 수집된 데이터 저장공간도 서로 다른 것을 사용해서 데이터 반영시간에 차이가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설마 쿼리를 틀려서… 아닐 거예요 세계적인 기업인데.

한 줄 결론은 TESTORY 액션 발생 후 구글 어드센스에 반영되는 시간은 대략 30~45분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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