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데이터랩으로 잘팔리는 소싱 상품 정하는 법

네이버 데이터 랩은 네이버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람들이 많은 검색하는 실시간 검색어 및 쇼핑 인 사이트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데이터는 사람들의 성향을 나타내어 주니까 나 쇼핑 몰에서 방귀을 뀌다..후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이 데이터를 분석하고 상품을 소싱 하거나 글을 쓰거나 합니다.나도 이제 본격적으로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하면 무엇을 팔면 좋을지 정말에 쩔쩔매고 있습니다.저는 여러분도 아시다 시피, 이 레퍼토리가 다시 시작됩니다. 대기업의 마케팅으로 6년 근무하면서 마케팅적인 스킬을 익히고 배우고는 있지만 사실상 제가 어떤 상품에서 이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하는지 쩔쩔매고 있습니다.보통 이런 말을 잘 하잖아요, 제가 좋아하는 제품을 팔아야 한다. 제가 좋아하는 주제의 글을 써야 한다. 이것이 나는 어느 정도 동의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잘 모르는 글을 쓰기 위해서는 정보 전달이 글을 쓰기 위해서 그 주제에 대한 공부를 정말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나는 스마트 스토어를 오픈하기 위해서 내가 공부한 정보를 여러분에게 제공하기 위해서 이 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 저는 이래봬도 공부를 많이 해서 배운 알짜 정보를 여러분에게 아낌 없는 공개하려고 노력합니다. 후후후(웃음)어쨌든 본격적으로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하기 위해서 어떤 아이템을 소싱 해야 할지 네이버 데이터 연구실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데이터랩이 뭐예요?

네이버 데이터랩은 네이버 검색 트렌드와 급상승 검색어를 기간에 따라 제공합니다. 특정 기간만 지정하면 그 시기에 많이 검색되던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쇼핑 데이터를 통해 쇼핑 카테고리별 검색 트렌드도 제공하는 쇼핑 인사이트도 있습니다. 저는 이 쇼핑 인사이트에서 잘 팔리는 소싱 상품을 정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접속방법

1.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데이터랩을 입력해주세요 키워드를 입력하면 맨 위에 네이버 데이랩 페이지가 있는데 이걸 누르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2. 네이버 데이터랩에 접속하여 자신이 보고 싶은 데이터를 검색하세요.실시간 검색어와 검색어 트렌드, 쇼핑 인사이트와 지역 통계, 댓글 통계 카테고리를 클릭하여 데이터를 가져오십시오.

네이버 데이터랩을 이용한 인기 소싱 상품 결정 방법

1. 분야 통계를 봅시다.우선 분야 통계를 봅시다. 정말 특정 기준과 목적 없이 많이 검색되고 있던 상품을 조사하는데 도움이 되는 데이터입니다.특히 나처럼 아직 어떤 물건을 팔면 되는지 모르겠으면, 이 분야 통계를 통해서 소싱는 아이템을 보고 보는 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우선 생활 건강부터 2019년 11월~19년 12월의 데이터를 봅시다. 체중계가 1위요, 당연히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서 크리스마스 트리가 2위에 올랐고 연말이면 구입하는 다이어리도 4위에 올랐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크리스마스 트리, 다이어리는 너무 경쟁이 심하고 잘 팔릴지 모르겠어요. 6위의 펜스 다이어리와 5위의 스타벅스 텀블러이라는 브랜드가 붙어 있는데 제가 팔 수 없어서 사양하고, 11위의 난방 텐트는 한번도를 살펴보겠습니다.

두 분야의 인테리어 소품까지 살펴보겠습니다.역시 시즌성 이슈가 있는 크리스마스 장식이 1위였고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크리스마스 오로골, 크리스마스 소품 등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이 많이 검색됐죠. 이런 상품은 정말 시즌성으로 끝날 것 같은데 데이터 한번 볼까요?

2. 검색어 트렌드 조회에서는 이 특정 검색어로 전체 검색 추이를 확인할 수 있는 검색어 트렌드로 가서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어 트렌드에 접속하여 크리스마스 트리를 2019년 1월부터 19년 12월까지 검색한 데이터입니다.역시 10월까지는 거의 0에 가까운 검색어를 보이다가 10월 중순이 되어서야 서서히 올라와서 12월에는 정점을 찍었네요. 저는 위탁판매를 준비하고 있어서 지금 이 크리스마스 트리를 일시 팔아도 상관없을 것 같은데 키워드 경쟁이 치열할 것 같아 고민이에요.

이렇게 카테고리 내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시기에 맞춰 데이터를 찾고 키워드 경쟁도를 찾아 소싱할 상품을 찾으면 될 것 같습니다.네이버 데이터랩은 정말 멋져요!! 시기별로 사람들의 키워드 검색량을 통해 수요를 예측하고 판매할 상품을 결정할 수 있다니 실패할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더불어 검색어 트렌드는 나이에 맞춰도 검색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약 저처럼 2030 여성만 특정 타깃으로 한 쇼핑몰을 하고 싶다면 이 네이버 데이터랩에서도 조건을 변경해 검색어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아래 이미지는 유산균을 타겟 설정 없이 전체적으로 봤을 때의 데이터입니다. 유산균이기 때문에 특정 시즌에는 타지 않는 제품으로 추측됩니다.

다음은 60대 이상 여성 타깃 검색어 추이입니다.다음은 다시 2534 여성의 검색 추이입니다.60대 여성보다는 전반적으로 그래프 수치가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 것을 보면 검색을 2534 여성이 더 많이 해서 관심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역시 2534 여성에게도 시즌성은 찾아볼 수 없는 제품입니다.다음은 12세 이하 여성의 유산균 데이터입니다. 그래프가 가장 낮은 곳에 포진해 있습니다. 12세 이하 어린이가 직접 유산균을 사먹는 사례는 낮겠죠? 그래도 신기한 게 이렇게 검색량이 있다는 게 신기하긴 해요.나는 스마트스토어를 준비 중이라 이렇게 데이터를 분석해 봤어요.네이버 데이터랩에서는 지역 통계도 제공합니다. 만약 특정 지역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분이라면 이 지역 통계로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저는 지금 2030여성을 위한 쇼핑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여러분도 아시다 시피, 저의 별명에서 보듯 나는 평범한 인간 아닙니까. 왜 평범한 사람이냐면요. 저는 어릴 때부터 나에게 특별함을 강요하는 것이 싫었습니다. 나는 그저 그런 평범한 사람인데… 이렇게 평범한 보통 사람도 이렇게 대기업에 취직해서 평범하게 살고 있다. 그래서 저는 평범한 사람입니다. 그리고 나의 정체성도 흰색 배경에 검정색 글씨 이것이 제일 단순하지만 깔끔하고 세련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색깔도 결정했어요.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렇게 사람도 잘하는 것을 보고더 특별한 여러분도 잘 될 수 있다. 는 의미를 담고 내 별명을 결정했습니다.그래서 저는 특정의 것을 가져다 팔보다는 나 같은 평범한 2030여자 때문에 여성들이 필요한 물건을 파는 쇼핑몰을 만들려구요. 그나마 요즘 코로나의 때문에 모두 집에 계시지 않습니까.집에서 최대한의 것을 가지고 팔려고 쇼핑몰 이름도 행복한 집의 구석에 붙였어요.나름대로 브랜딩 하는데, 잘 될지 모르겠어요. 여러분도 상품의 소싱 할 때, 네이버 데이터 연구실에서 이들의 데이터를 확인한 뒤 상품 소싱의 준비를 하세요.다만 함부로 팔보다 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싱이 성공 확률을 높이어 주니까요.우리에게 유익한 네이버 데이터 랩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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