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

안녕하세요. 맑은 물가에 심은 나무 그린_트리입니다.소비자중심경영(CCM)이란?소비자 불만을 예방하고 신속한 사후 구제를 위한 기업 및 업계 내부 프로그램 설계, 운영, 관리 기본 지침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재)구성해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기업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관련 시스템 구축 정비를 통한 대내외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소비자 후생 증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소비자에게는 상품 및 서비스 선택 정보 제공 효과, 인증 기업과의 소비자 문제 발생 시 CCM 운영 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하다. 기업에는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 관련 인식을 높이고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에서 끊임없이 혁신해 궁극적으로 대외 경쟁력을 향상시킨다. 공공에게는 사후적 분쟁 해결 및 시정 조치에 필요한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인증기관은 공정거래위원회이고 운영기관은 한국소비자원이다.[네이버 지식백과] 소비자 중심의 경영인증제도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두산백과두피디아,두산백과)

한국부인회가 실시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CM) 인증마크를 찾아라.CCM인증마크_댓글이벤트

저희 집에서 찾아보니 소비자중심경영(CCM) 마크가 붙어있는 상품이 많지 않네요.청정원 제품의 햇빛을 담은 양조간장병에서 찾았어요.앞으로 많은 기업이 소비자 중심의 경영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희 집에서 찾아보니 소비자중심경영(CCM) 마크가 붙어있는 상품이 많지 않네요.청정원 제품의 햇빛을 담은 양조간장병에서 찾았어요.앞으로 많은 기업이 소비자 중심의 경영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