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신규 트로트 예능 프로그램 ‘우리 쇼 10’이 드디어 첫 방송되었습니다.
첫 회 시청률부터 3.5%를 기록하며 수요 예능 1위를 기록했습니다.
PPL과 협찬은 어떤 품목이 프로그램과 잘 맞는지, 어떤 구성으로 노출될 수 있는지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성 : 수요일 밤 10시 20분기의 획의도 : 매주 새로운 주제에 맞춰 최고의 청춘스타들의 고품격 라이브 무대로 대결하는 수요일 밤 슈퍼매치 출연 : 붐, 장민호, 강혜영, 고영열, 김나희, 김다현, 김희재, 나태주, 신승태, 양지은, 정유진, 조명섭, 황윤선 등 주요 시청 타깃 트로트 장르가 과거에 비해 시청 연령대가 많이 낮아졌지만 아직 40대 이상이 주로 시청하는 타깃이 아닐까 싶습니다. 동시간대 TV조선에서 방송되고 있는 트로트 예능 ‘수요일도 밤이 좋다’와 비교해 보면 3%로 비슷한 시청률을 기록했기 때문에 현재 트로트 분야가 40~50대에게는 인기 있는 TV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제공하는 방송콘텐츠 가치정보시스템에 따르면 TV조선에서 8월에 방송한 트로트 예능은 주로 50대가 차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TV CHOSUN 8월 트로트 예능 프로그램 시청률> (기간:2022.08.01~08.31/자료원:방송콘텐츠가치정보시스템) 프로그램명 시청률(단위:%) 가구 남성 여성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국가가 부르는 3.722.40.312.12.8 화요일은 밤이 좋아 4.82.53.10.51.61.33.1 바람의 남자 1.91.10.20.50.61.5
PPL을 진행한다면 40대 이상을 타깃으로 하는 제품군(안티에이징 화장품, 마사지기, 건강기능식품 등)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출연자가 제품과 관련된 모델 활동을 하고 있다면 좀 더 자연스러운 노출이 가능할 수도 있겠네요.PPL 협찬 가능 구성 예 최종 MVP에게 증정하는 우승 경품 명성답게 첫 회부터 우승 경품 PPL은 화장품으로 꾸며주었습니다.화장품뿐만 아니라 선물포함으로 가능한 모든 제품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출처=MBN 방송 캡처) 스튜디오 배치 가능한 드링크 스튜디오 무대인 만큼 드링크 배치도 지속적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게스트석은 물론 가수석까지 (한화에 비치는 테이블컷 50번까지 세다가 멈췄습니다..) 지속적인 노출로 브랜드 각인이 필요한 음료군도 PPL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출처=MBN 방송 캡처) 예상 효과가 높은 시청률의 프로그램인 만큼, 브랜드 각인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무대를 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제품을 사용하는 장면 연출이 어렵다는 점과 다소 짧은 분량으로 한 번의 PPL보다는 지속적인 노출이 조금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방송 후 공식몰 접속, 검색량 등의 상승 효과는 아직 조금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방송과 연계한 증정 이벤트나 키워드 검색 광고 등을 활용한 적극적인 디지털 마케팅이 병행되어야 좀 더 높은 효과를 누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 쇼10’은 MBN 추석 특집으로 방송된 ‘우리 남진’으로 시작했는데, 특집 방송부터 1회까지 ‘뉴트리’의 ‘천수 윤진 크림밤’ 제품을 반복적으로 노출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도 협찬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겠네요.

(출처=천수윤진 공식 홈페이지 캡처)가 포스팅을 작성하고 천수윤진 제품을 처음 봤는데 에버콜라겐으로 유명한 뉴트리가 개발한 제품인 만큼 뭔가 믿을 만한 제품이기도 하네요. 부디 PPL의 효과를 충분히 봐주셨으면 합니다.
오늘은 새로 론칭된 트로트 연예인 MBN의 ‘우리 쇼 10’ 협찬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세요.
저는 다음 포스트에서 다시 새로운 프로그램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PPL 전문 (주)에비뉴61 우리쇼 10PPL / 협찬문의 [email protected] 010 33694123